모니터 받침대 꼭 필요한 이유

 

당신에게 모니터 받침대가 꼭 필요한 이유

목디스크와 거북목이 현대인의 질병이라고 말합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자주 보는 현대인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질병인 것은 확실한 듯 합니다. 현장에서 육체 노동을 하는 분들을 제외하고 사무실에서 일하는 분들에게서 주로 허리 디스크, 목디스크 증상이 있는 편입니다.

오랜 시간을 앉아서 모니터를 들여다 보고 있는 덕일 것입니다. 앉아서만 일하는데 아프다는 것은 핑계 아니냐 라고 물으신다면 직접 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하지만 그 사람의 무관심에 기인한 것도 있습니다. 어차피 일을 할 것이라면 조금이라도 목이 편한 자세로 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많은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 모니터 받침대입니다.

보통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컴퓨터는 노트북을 쓰는 곳이 많은데 노트북은 크기 자체가 작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의자에 앉게 되면 노트북 화면이 눈 아래에 위치하게 됩니다. 고개가 숙여진다는 의미입니다.

목과 어깨에 부담을 갖은 채로 장시간 근무하게 되는 것입니다.

노트북을 쓰고 계시다면 반드시 모니터 받침대 또는 모니터 암(Monitor arm)을 사용하시는 것이 목 건강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요즘 사무실에서는 이렇게 모니터를 눈 높이에 올려두고 쓰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목이 자주 뭉치거나 디스크 증상이 있는 분들은 사무실에서 모니터 높이를 높일 수 있을 만큼 높이도록 조치해보세요. 내려다 보는 위치라면 꼭 해보세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RR 엑셀로 계산하는 법

이형철근(HD) 규격별 단위 중량

한국 부동산을 대하는 사람들의 이중성